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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 이야기/CC-Java

[1주차] 자동차 경주 게임 - Step3. 피드백(3)_Interface

3. 인터페이스

1) 인터페이스의 정의

  • 서로 관계가 없는 물체들이 상호 작용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장치나 시스템
  • 인터페이스 정의하는 방법: 추상메소드와 상수를 정의 할 수 있다.
  • 특정 로직이 있는 메소드는 생성 불가하다. (컴파일 에러발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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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  public interface TV{
        public int MAX_VOLUME = 100;
        public int MIN_VOLUME = 0;
 
        public void turnOn();
        public void turnOff();
        public void changeVolume(int volume);
        public void changeChannel(int channel);
    }
Colored by Color Scripter
  • 인터페이스에서 변수를 선언하면 컴파일 시,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바뀐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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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  public static final int MAX_VOLUME = 100;
    public static final int MIN_VOLUME = 0;
  • 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된 메소드는 모두 추상 메소드이다. 위에서 선언된 모든 메소드는 컴파일 시에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변경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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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  public abstract void on();
    public abstract void off();
    public abstract void volume(int value);
    public abstract void channel(int number);

 


여기까지 정리하다가.. 그 후 내용은..포스팅하면서 나도 이해안되서 다시 자료 찾기 시작. (상단 부분 내용은 프로그래머스 강의 내용)

이해 안 된건 포스팅의 의미가 없다... 차마 할 수 없다.

점프투자바의 Interface 설명을 보고 따라해보기로 했다. 완벽히 이해하면.. 다시 포스팅해야지..

점프투자바: https://wikidocs.net/21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