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. 인터페이스
1) 인터페이스의 정의
- 서로 관계가 없는 물체들이 상호 작용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장치나 시스템
- 인터페이스 정의하는 방법: 추상메소드와 상수를 정의 할 수 있다.
- 특정 로직이 있는 메소드는 생성 불가하다. (컴파일 에러발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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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interface TV{
public int MAX_VOLUME = 100;
public int MIN_VOLUME = 0;
public void turnOn();
public void turnOff();
public void changeVolume(int volume);
public void changeChannel(int channel);
}
Colored by Color Script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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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터페이스에서 변수를 선언하면 컴파일 시,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바뀐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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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static final int MAX_VOLUME = 100;
public static final int MIN_VOLUME = 0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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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된 메소드는 모두 추상 메소드이다. 위에서 선언된 모든 메소드는 컴파일 시에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변경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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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abstract void on();
public abstract void off();
public abstract void volume(int value);
public abstract void channel(int number)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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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기까지 정리하다가.. 그 후 내용은..포스팅하면서 나도 이해안되서 다시 자료 찾기 시작. (상단 부분 내용은 프로그래머스 강의 내용)
이해 안 된건 포스팅의 의미가 없다... 차마 할 수 없다.
점프투자바의 Interface 설명을 보고 따라해보기로 했다. 완벽히 이해하면.. 다시 포스팅해야지..
점프투자바: https://wikidocs.net/2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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